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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장애인체육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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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의사항

페달 없이 러닝 프레임을 갖춘 자전거 스포츠

엉덩이 통증

엉덩이에 무리한 체중을 싣지 않으며 푹신한 쿠션이나 수건으로 통증을 예방할 수 있다.

무릎통증

장애 정도 따라 보조자의 지도가 매우 중요하다. 무릎통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안장의 높이를 적절하게 조절해야 한다.

허리통증

허리근육이 약한 사람은 쉽게 통증이 유발될 수 있따. 그러므로 보조자는 안장의 위치나 스템과 운동시간을 조절해야한다.

손의 피로

뇌성마비 장애인은 손가락의 피로를 줄이기 위해 보조자의 지시에 따라서 손의 위치를 자주 바꾸어 주고, 보호장비를 착용해야 한다.

목의통증

낮은 자세에서의 레이스 런어 참여는 주자가 고개를 들어 앞을 주시하기 때문에 목의 통증을 호소하게 된다. 그러므로 보조자는 스템을 올려주고, 주기적인 목운동과 마사지를 해줘야 한다.

화상

직사광선은 목이나 팔 그리고 얼굴에 자극을 주기 쉽기 때문에 자외선 차단크림을 발라준다. 특히 여름철 자외선 차단크림은 운동 10분전에 바르고 하루에 여러번 덧칠해서 발라준다.

눈의 이물질

눈에 벌레나 흙과 같은 이물질이 들어가지 않게 보호안경의 착용을 권장한다.

자전거의 상태를 점검하고 보호안경을 착용하며 몸 상태를 점검하는 모습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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