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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

식품

치즈와 과자 사진

간식 및 비상식

주식, 행동식으로는 에너지 보충이 부족하여 식사 시간 사이에 제공하는 것으로 과일, 사탕, 비스켓 , 건포도 등이 이용된다.

간식과 비상식의 구비조건

등산식량 알아보기

  • 식량은 산을 오르고 내리는데 원동력이 되는 것이므로 가장 합리적인 방법으로 준비해야 한다.
  • 일반적으로 체중이 60kg 인 성인 남자의 평상시 팰요에너지는 2,500~3,000칼로리, 중노동 할때는 3,500~4,000 칼로리 정도인데 비해 등산에 필요한 에너지는 평균 5,000~6,000 칼로리의 열량이 소모딘다.
  • 등산은 격렬한 운동이기 때문에 유기질, 무기질, 비타민 등 각종 영양소를 갖춘 식량이 필요하다.
  • 등산시기량은 일단 입맛에 맞아야 한다. 각자 식성에 따라 연구, 작성할 필요가 있으며, 전체 대원의 식성에 맞추어 자신의 식성을 고쳐볼 필요도 있다.
  • 식량은 무게와 열량, 보존성을 고려하여 적당량을 준비한다.
  • 적당한 시간과 장소에서 식사하도록 상하지 않고 운반하기 편리하게 포장하는데 형태가 파괴되거나 변질, 혹은 성분이 다른 음식끼리 썩어서는 안된다.
  • 등산에 있어서 식량 문제는 하이킹이나 캠핑에서의 식량문제와 다르며 겨울철 등산 식량은 타계절에 비해 그 내용과 양이 다르다.
  • 등산 식량의 조건: 가볍고 부피가 작은 것, 요리가 간편하고 버릴 것이 적은것, 열량이 높고 기호에 맞으며 소화가 잘 되는 것, 변질되지 않고 보전성이 강한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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